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배우 이장우의 활약이 대단하다. 요즘 여기저기 가리지 않고 나혼산에서도 팜유라인으로 유명하더니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 1 시즌 2 가 방송되고 있는 현재까지 먹기만 잘하는 게 아니고 요리 실력까지 인정을 받게 됐다. 하면 정말 되는구나를 이장우를 보면서 느끼게 됐다.

     

     

    최근 3일 방송된 tvn' 장사천재 백사장 2'에서 백종원은 요리에 진심인 이장우를 보고 "뭐든지 알고 싶고, 뭐든지 해보고 싶어 하는 게 나 젊었을 때 느낌"이라고 이장우의 의욕을 높이 샀다.

     

    주방보조에서 수셰프 그리고 점장까지 승진한 이장우는 위기대처능력 또한 뛰어남으로 평가되는데 메뉴판에는 없지만 손님이 원한다면 안되도 되게 하라는 신조처럼 돌발상황에서도 백종원을 닮아갔다. 스승만 한 제자로 거듭났고 인정받았다.

     

    이장우에게 초대형 미션이 주어지는데 바로 젊은이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현지 전통있는 밤 축제 핀초포테다.

    핀초포테는 우리가 불금을 맘편히 즐기듯 스페인 북부의 바스크 지역에서 유래한 음식 문화이다. 매주 목요일 그로스(Gros) 지역의 바에서 열린다. 저렴한 가격에 술과 안주를 즐길 수 있어서 수천 명이 몰려드는 축제다.

     

    핀초(pintxo)는 직역하자면 가시 또는 못이라는 뜻으로 주로 바게트 위에 재료가 올려져 있고 이쑤시개에 꽂혀 있는 형태가 많아서 불리게 된 이름이다. 알려진건 가볍게 먹기 좋은 핑거푸드 같은 음식을 뜻하고

    포테(pote)는 마시는 음료를 뜻한다. 가성비 최고라 엄청나게 몰리며 일주일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한다.

    따라서 핀초포테는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이다 음료와 곁들여서.

     

    핀초거리에 위치한 260여 개 식당 중에서 더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전략과 메뉴는 무엇일지 '천인분 전쟁'을 시작하고 결전의 날이 밝았다. 백사장은 2호점 생각에 잠까지 오지 않는다는데 과연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기대해 본다.

     

    장사천재 백사장 2 는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반응형